연구소

넥스트젠 바이오사이언스는 신약탐색연구소, 신약평가연구소, 신약공정연구소 3개의 기업부설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신약탐색 및 신약평가연구소는 판교 본사에, 신약공정연구소는 서울 공릉동 원자력의학원 내 위치하고 있으며 20년 하반기 연구기관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신약탐색연구소

신약탐색연구소는 AI 기반 예측 시스템과 CADD 기술을 활용한 신물질 설계, 약효 예측, 약물성 예측 등을 통하여 신속한 리드 발굴을 수행하며, Microwave reactor, MPLC, V-10 Touch, LC-Mass 등 최신 장비를 활용하여 신물질을 합성하고 구조-활성 상관성 분석을 통한 리드 최적화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을 도출합니다.

신약평가연구소

신약평가연구소는 수십년의 신약개발 경험으로 축적된 연구 역량으로 후보물질들의 in vitro, in vivo 활성을 평가하여 세포수준, 동물수준에서 약효를 확인하고, 약물학적 기전 규명의 기능을 수행합니다. 또한, 목표 질환에 대한 차별화된 물질을 확보하기위해 ADME profiling, 동물 종별 체내 동태, full ADME 및 독성 평가를 진행합니다.

신약공정연구소

신약공정연구소는 후보물질의 합성 공정을 최적화하여 scale-up 이 가능한 공정을 도출하고 비임상시험 및 임상시험 등 각 개발단계별로 필요한 화합물을 공급합니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합성 공정을 확립하는 것 뿐만 아니라 CMC 등 문서화에 필요한 자료들을 확보하여 후보물질의 완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보유 기기